영락교회 전도폭발훈련 - 인간 Lyrics
나) 인간
(1) 인간은 죄인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롬3:23)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 죄의 정의
흔히 죄라고 하면 우리는 단지 강도나 살인, 도적질, 간음 등을 염두에 둘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죄를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남을 속이거나 화를 내는 등,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하는 것만이 죄가 아니라, 부모를 공경하지 않거나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지 않는 등,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 것도 역시 죄입니다. 또한 죄는 행동으로만 짓는 것이 아니라 교만,정욕, 미움, 탐심, 시기, 질투, 거짓말 등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과 말로도 짓게 되지요. 이런 기준으로 볼 때 (선생님)은 하루에 몇 번 정도 죄를 짓는다고 생각하세요?
[그렇다면 하루에 수십 번도 더 죄를 짓는 것 같군요.]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사실 우리는 자기 자신도 모르게 많은 죄를 짓고 살지요.
▶ 하루 세 번의 죄 예화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하루에 열 번이나 다섯 번, 아니 단지 세 번 만 죄를 짓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아마 이런 사람은 걸어 다니는 천사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선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하루에 세 번이면 일년에 천 번 이상, 90평생을 산다면 9만 번 이상의 죄를 짓게 되지요.
이처럼 9만 번 이상의 범죄 기록을 가진 상습범이 형사법정에 선다면 과연 무죄판결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럴 수는 없지요. 이 세상에서 자기는 죄인이 아니라고 주장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2) (그러므로) 죄인은 자신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의 선행으로 천국에 가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표준에 도달해야 되요.
▶ 하나님의 표준
하나님의 표준은 온전 하라는 것이에요. 성경에 보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마5:48)고 말씀하고 있어요. 그러나 이 세상에 하나님처럼 온전한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선행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들에 대해서 성경은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잠14:12)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제 왜 우리가 자신의 선행을 가지고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는지 그 이유를 아시겠지요?
주제전환 : 이것은 성경이 하나님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는 것을 이해할 때 좀더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See also:
JustSomeLyrics
111
111.95
Paul Anka Oh Lonsesome Me Lyrics
Namida wa shiteru Ly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