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폭발훈련 -믿음 Lyrics
마) 믿음
▶ 천국 문을 여는 열쇠 예화
믿음은 천국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여기에 열쇠꾸러미가 있습니다. (열쇠꾸러미를 보여준다)
이 열쇠들은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 열쇠들 중에서 저희 집 현관문을 열 수 있는 것은 이것(열쇠를 높이 들며) 한 가지 뿐입니다. 마찬가지로 천국 문을 여는 바른 열쇠는 구원 얻는 참 믿음뿐입니다. 그러나 비슷하지만 구원 얻지 못하는 믿음도 있습니다.
(1) 단순한 지식적 동의와 일시적, 현세적 믿음은 구원 얻는 믿음이 아닙니다.
▶ 단순한 지식적 동의
많은 사람들이 세종대왕이나 이순신 장군을 역사상 실존 인물임을 믿듯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예수님이 지금도 살아 계셔서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해 주시리라고는 믿지 않는 것이지요. 이것은 단순히 어떤 역사적 사실에 지식적 동의에 불과합니다.
▶ 귀신예화
성경에 보면 이런 믿음은 귀신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 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약2:19) 또 성경에 보면 귀신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이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마8:29)
라고 말을 했어요. 귀신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지식적으로는 분명히 알았습니다. 그런데 귀신은 예수님과 아무런 상관이 없었기 때문에 구원을 얻을 수가 없었지요. 이와 같이 단순한 지식적인 동의는 구원 얻는 참 믿음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구원 얻는 믿음에 대해 잘못 생각하는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시적 현세적 믿음이지요.
▶ 일시적, 현재적 믿음
그리스도를 믿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실제로 무엇을 믿고 있는지 물어보면 그들이 건강문제나 재정문제, 자녀문제와 같은 일시적이고 현세적인 일들을 위해서만 그리스도를 의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문제들이 해결되고 나면 더 이상 예수님을
의지하지 않습니다. 잠시 있다 지나갈 이 세상의 일들만을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시적, 현세적 믿음은 구원 얻는 참 믿음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구원 얻는 믿음은 무엇일까요?
(2) 구원 얻는 믿음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고 말씀하고 있어요. 이 말씀에서 믿는다는 것은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바로 이 믿음이 구원 얻는 믿음이지요.예수님을 신뢰하는 믿음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이 의자를 가지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의자예화
(자리에서 일어나며) (선생님)은 (자기가 앉았던 의자를 가리키며) 이 의자가 여기 있다는 사실을 믿으시죠? [예] 제가 여기 앉으면 편히 쉴 수 있다는 사실도 믿으시죠? [예] 그러나 아주 단순한 이유로 저는 지금 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이 의자 위에 앉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대단히 송구스럽지만 이 의자를 예수 그리스도라고 가정해 봅시다. 한 동한 저는 이 의자가 여기 있다는 사실을 믿었던 것과 같이 예수님이 실제로 살아 계시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또한 제가 이 의자에 앉으면 편히 쉴 수 있다는 사실을 믿었던 것과 같이 예수님이 저를 도와주실 수 있다는 것도 믿었습니다.
그래서 제 자신에게 일어나는 문제들 - 재정적인 문제, 가족문제, 결정을 내리는 문제 등 - 일시적이고 현실적인 문제들이 생길 때마다 그 문제들만 예수님께 맡겼습니다. 그러나 저의 구원을 위해서는 여전히 제 자신의 선행을 의지하였기 때문에 구원을 얻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참으로 힘들고 피곤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저의 구원을 위해 이 모든 문제를 안은 채, 제 자신을 예수님께 맡겼습니다.
(의자에 앉는다. 잠깐 여유를 가진다) 비로소 저는 영생을 얻었습니다. 얼마나 평안하고 기뻤는지 몰라요.
(선생님), 앞에서 (선생님)은 천국에 들어갈 이유에 대해 "나름대로 성실히 살고 남을 위해 선한 일을 했기 때문"이라고 하셨죠? [예]
그 대답을 할 때 누가 성실히 살고 또 누가 남을 위해 선한 일을 했다는 말씀인가요?
[제가요]
그렇다면 선생님은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 실제로 누구를 믿고 있었나요?
[그러고 보니 나 자신이었네요.]
그러나 천국(영생)의 선물을 얻으려면 신뢰의 대상을 (선생님) 자신으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옮기셔야만 합니다.
▶ 선행과 경건 생활의 동기 예화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은 믿기만 하면 구원을 얻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살아도 되겠네!"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오직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는다 해도 선행과 경건 생활에 힘써야 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구원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격 없는 우리에게 천국의 영생을 값없이 선물로 주신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하기 때문입니다.
▶거지의 손 예화
믿음은 또한 어떤 왕이 주는 선물을 받기 위해서 내민 거지의 손과도 같습니다. 저는 수년전에 깨끗하지 못하고 자격 없는 손을 내밀어 만 왕의 왕 되신 하나님께로부터 영생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때 저는 이 선물을 받을 자격이 없었어요.
물론 지금도 자격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영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혜로 얻은 것이지요.
See also:
JustSomeLyrics
111
111.95
the analogs 09.Historia Lyrics
Bonde do Tigrão Brincar De Rima Lyrics